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 2013)
제목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 2013)
장르 드라마, 모험, 판타지
시간 114분
개봉 2013년 12월 31일
국가 미국
등급 12세 관람가
감독 벤 스틸러
출연 벤 스틸러, 크리스틴 위그, 숀 펜, 아담 스콧, 셜리 맥클레인, 캐서린 한, 패튼 오스왈트, 테렌스 베니 하인즈, 아드리안 마티네즈
줄거리는
자신의 꿈은 접어둔 채 16년째 ‘라이프’ 잡지사에서 포토 에디터로 일하고 있는 월터 미티.
해본 것도, 가본 곳도, 특별한 일도 없는 월터의 유일한 취미는 바로 상상!
상상 속에서만큼은 ‘본 시리즈’보다 용감한 히어로, ‘벤자민 버튼’보다 로맨틱한 사랑의 주인공이 된다.
어느 날, ‘라이프’지의 폐간을 앞두고 전설의 사진작가가 보내 온 표지 사진이 사라지는 일이 벌어진다.
당장 사진을 찾아오지 못할 경우 직장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하게 된 월터는
사라진 사진의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연락조자 닿지 않는 사진작가를 찾아 떠나는데...
지구 반대편 여행하기, 바다 한 가운데 헬기에서 뛰어내리기, 폭발직전 화산으로 돌진하기 등
한 번도 뉴욕을 벗어나 본 적 없는 월터는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상상과는 비교도 안 되는 수 많은 어드벤처를 겪으면서 생애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게 되는데...
새로운 느낌의 영화에 감동했습니다.
사진작가가 보낸 사진중에 25번째의 사진을 잡지 겉표지에 쓸려고 하는데
하필 그 25번째 사진이 없어서 사진작가를 찾아가는 주인공 이야기인데
영화의 중반까지도 25번째 사진에 무엇이 담겨있는지 궁금하지도 않았으나
점점 갈 수록 궁금해 지더군요. 도대체 무슨 사진이길래...
겨우 찾은 25번째 사진 근데 주인공이 사진을 보지 않고 회사에 가져다 줘서 사진 공개를 안하는지 알았습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잡지 겉표지가 된 25번째 사진을 주인공이 보면서 끝이 납니다.
스포 때문에 무슨 사진이였는지는 말 못하겠지만
이게 무슨 의미인고... 바로 이해가 안되더군요 ㅠㅠ
그래서 엔딩크래딧과 음악이 나올때까지 생각해봤습니다.
멋지네요.
이게 감동을 주는건 그 사진이 꼭 영화속 주인공이 아닌 우리에게도 해당이 되서 가치가 더해 지지 않았나 싶네요.
댓글이나 추천은 저에게 큰 활력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