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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 지니어스4:그랜드 파이널 8회 마이너스 경매2와 결!합! 룰 설명
    더 지니어스:그랜드파이널 2015. 8. 18. 11:03

     


    더 지니어스 시즌4

    더 지니어스:그랜드 파이널

    각 시즌 우승자들이 모여 두뇌 싸움을 한다.

    그리고 이제 지니어스는 마지막이란다...

     

     

     

     

     

     

     메인매치 마이너스 경매2 게임방법

     

     

     

     1. <마이너스 경매Ⅱ>는 –3부터 –35까지의 마이너스
    숫자큐브가 경매된다. 플레이어들은 제비뽑기를 통해 경매순서를 정한다.

     

     

     

    2. 플레이어들은 모두 각각 9개의 칩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며, 칩은 낙찰을 거부할 때 사용된다. 

     

     

    3. 마이너스 숫자큐브는 무작위로 추첨을 통해 1개씩
    공개되며, 플레이어들은 정해진 경매순서에 따라 해당
    숫자큐브를 거부할 것인지 가져올 것인지 낙찰 여부를 결정한다.  

     

     

     

    4. 숫자큐브를 낙찰 받고 싶지 않다면, 거부의사를
    밝히고 칩 1개를 내야 한다. 칩을 내고 거부했다면
    해당 숫자큐브의 낙찰선택은 다음 플레이어에게 넘어간다. 

     

     

     5. 만약, 칩이 없다면 칩 대신 가넷 1개를 사용할 수
    있다. 칩이나 가넷이 없는 경우 무조건 숫자큐브를 낙찰 받아야 한다.

     

     

     6. 숫자큐브를 낙찰 받을 경우, 앞서 다른 플레이어들이
    해당큐브를 거부하기 위해 낸 칩과 가넷을 함께 가져간다.

     

     

     7. 낙찰 받은 숫자큐브는 모든 플레이어가 볼 수 있도록 앞쪽에 공개된다.

     

     

     8. 숫자큐브가 낙찰되면 추첨을 통해 새로운 숫자큐브가
    경매에 오르며, 그 전 숫자큐브를 낙찰 받은 플레이어부터 다시 경매를 진행한다.

     

     

    9. 모든 숫자큐브 경매가 끝나면 자신이 낙찰 받은
    마이너스 숫자를 더한다. 그리고 남은 칩은 하나당 플러스1점으로 최종점수를 계산한다.
    (가넷은 최종점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10. 낙찰 받은 마이너스 숫자가 연속되는 숫자일 경우,
    절대 값이 제일 작은 숫자만 계산된다.
    이를 이용한다면 마이너스 숫자큐브를 여러 개 낙찰 받았더라도 마이너스 점수를 최소화 할 수 있다.

     

     

    11. 경매시작 전, -3부터 –35까지의 큐브 중 무작위로
    2개를 뽑으며, 2개의 숫자큐브는 히든큐브로 숨겨져 경매에 오르지 않는다.
    첫 번째 히든큐브는 게임에서 완전히 제거되어 경매가 끝날 때까지 공개되지 않는다. 

     

     

     

     12. 17회 경매가 끝나면 두 번째 히든큐브를 건
    가넷경매가 진행되며 가장 많은 가넷을 제시한
    플레이어가 두 번째 히든큐브를 낙찰 받는다

     

     

     

     13. 낙찰 받은 플레이어는 히든큐브의 숫자를 확인한 뒤
    해당 히든큐브를 경매에 포함시킬 것인지 제외시킬 것인지 결정한다.

     

     

     

     14. 게임 종료 시, 가장 적은 마이너스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되며, 가장 많은 마이너스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탈락후보가 된다.

     

     

     

     15. 우승자는 가넷 5개를 탈락후보를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는 가넷 2개를 획득한다.

     

     

    16. 단독 우승일 경우, 생명의 징표 2개를 획득한다.

     

    ※ 낙찰 받은 숫자큐브와 칩은 양도 및 교환이 불가하다. (가넷 양도 가능)
    ※ 칩 개수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공개하지 않아도 된다.
    ※ 보유한 칩이 없을 때만 가넷으로 숫자큐브를 거부할 수 있다.
    ※ 히든큐브 가넷 경매 시, 낙찰 받은 플레이어 1명만 히든큐브를 확인할 수 있다.

     

     

     

     

     

     

     

     

     

     

     

     

     

     데스매치 결!합! 게임방법

     

     

     

     1. 게임은 도형, 도형의 색, 배경색 3가지 속성이 각기 다른 27장의 그림으로 진행되며,

    라운드마다 이중 9장의 그림이 공개된다.

     

     

     2. ‘합’이란 3가지 속성이 모두 같거나 모두 다른 그림들로 이루어진 3장의 그림을 말하며,

    플레이어들은 ‘합’이 되는 3장의 그림을 찾아야 한다.

     

     

     3. 플레이어들에게는 한 번씩 번갈아가며 10초의 시간이 주어지며,

    합을 찾아냈다면 5초 안에 ‘합’을 외친 뒤 그림 번호를 호명해야한다.

     


     

     4. 호명한 그림이 합이 맞을 경우 +1점, 합이 아닐 경우 –1점이 된다.

     

     

     5. 자신의 순서(10초)에 아무것도 호명하지 않으면 점수변동 없이 상대방에게 기회가 넘어간다.
    (단, 합을 외친 후 5초 안에 답을 말하지 않으면 –1점)

     

     

     6. 만약, 9장의 그림에서 더 이상 합이 없다고 판단된다면 ‘결’을 외칠 수 있다.

     

     

     7. 실제로 합이 되는 그림이 더 이상 없을 경우, 결을 외친 플레이어는 승점 +3점이 된다.

     

     

     

     8. 결을 외쳤는데 합이 되는 그림 조합이 남아있었다면 해당 플레이어는 –1점이 되고,

    기회는 다음 플레이어에게 넘어간다.

     

     

    9. 게임은 총 10라운드로 진행, 승점이 낮은 플레이어가 탈락자가 되며,

    탈락자의 가넷은 승리한 플레이어에게 넘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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