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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 지니어스3:블랙 가넷 2회 배심원과 베팅 가위바위보 룰 설명
    더 지니어스:블랙 가넷 2014. 10. 9. 11:42

     


     

     

    더 지니어스 시즌3가 돌아왔다.

    더 지니어스:블랙 가넷

    가장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 이였지만

    더 지니어스 시즌2를 아주 말아먹어서 정말 실망했었다.

    보는둥 마는둥 해서 우승자가 누군지도 기억안난다.

    제발 시즌3는 재미있었으면...

     

     

     

     

     

     

     

    메인매치 배심원 게임 방법

     

      

    1. 12명의 플레이어들은 제비뽑기를 통해 7명은 ‘시민 팀’, 5명은 ‘범죄자 팀’으로 나뉘며 각 팀에는 1명의 리더가 포함되어 있다.
     

     

    2. 범죄자 팀은 서로의 정체를 알 수 있지만 누가 범죄자 팀의 리더인지는 알 수 없다. 
     

     

     3. 시민 팀은 서로의 정체를 알 수 없지만 시민 팀의 리더는 범죄자 팀의 리더를 제외한 팀원 4명을 알고 게임을 시작한다.
     

     

     4. 게임은 총 5라운드로 매 라운드 ‘배심원단 선정’과 '재판’으로 진행된다.

     

     5. 5번의 재판에서 3번의 유죄판결이 나올 경우 시민 팀이 승리하고 3번의 무죄판결이 나올 경우 범죄자 팀이 승리한다.

      

     6. 플레이어들은 제비뽑기를 통해 1명씩 ‘배심원장’이 되며 배심원장은 해당 라운드의 재판에 참여할 배심원단을 선발한다.

    (배심원장 본인도 배심원단에 포함할 수 있다.)

     

    7. 재판에 참여하는 배심원단은 1,2라운드 4명, 3,4라운드 5명, 5라운드 6명으로 진행한다.
     

     

     8. 선발된 배심원단에 대해 거수로 찬반투표를 진행, 과반수가 찬성할 경우 해당 배심원단이 재판에 참여하게 된다.

    과반수가 반대하거나 동수가 나올 경우

    배심원단은 해산되고 다음 배심원장으로 넘어가 다시 배심원단을 선발한다.
     

     

     9. 배심원단이 결정되면 1명씩 돌아가며 해당 재판에 대해 유죄와 무죄 중 하나를 선택한다.

    재판 결과 발표 시 유, 무죄의 수는 공개되지만 누가 어떤 선택을 했는지는 공개되지 않는다.
     

     

     10. 유죄판결은 모든 배심원들이 만장일치로 유죄를 선택해야 한다.

    1명만 무죄를 선택해도 재판은 무죄로 판결된다.

     

     

     11. 단, 4라운드 재판에 한해 1명이 무죄를 선택하더라도 유죄로 판결된다.
     

     

     12. 한 팀이 3번의 재판에서 먼저 승리하면 더 이상의 재판은 진행하지 않는다.

     

     

     13. 하지만 재판에서 패배한 팀의 리더가 상대 팀의 리더를 맞혔을 경우 재판에서 패배한 팀의 역전승으로 게임이 종료된다.

    상대 팀의 리더를 맞히지 못했을 경우, 재판에서 승리한 팀의 최종 승리로 게임이 종료된다.

     

    14. 게임 결과 승리 팀은 모두 생명의 징표와 가넷 2개씩을 획득하게 되며 패배팀 중 1명을 탈락후보로 결정한다. 

     

      

    15. 결정된 탈락후보는 자신의 팀원 중 1명을 지목하여 데스매치에 진출한다.  

     

     

     

    데스매치 베팅 가위바위보 게임 방법

     

     

     

    1. 두 분을 제외한 관전플레이어 10명은 제비뽑기를 통해라운드 순서를 정한다.

     

     

    2. 관전플레이어들의 라운드 순서가 정해지면 관전플레이어들은 각자 가위 바위 보 표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딜러에게 전달한다.

     

     

    3. 탈락후보 두 분은 칩을 1개씩 가지고 게임을 시작한다.

    라운드마다 두 분은 가위바위보 승부 또는 승부에 대한 베팅을 하게 된다.

     

     

    4. 선플레이어가 먼저 승부 또는 베팅 중 하나를 선택하면

    후 플레이어는 선 플레이어가 선택하지 않은 것으로 결정된다.

    즉 1라운드의 선 플레이어가 승부를 택했다면 후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승부에 대한 배팅을 해야 한다.

     

     

    5. 데스매치에 지목당한 플레이어가 1라운드의 선 플레이어가 되며

    2라운드 부터는 번갈아가며 선 플레이어가 된다.

     

     

    6. 가위바위보 승부를 선택했다면 해당 라운드의 관전플레이어가 이미 제출한 가위바위보에 대해 승부를 한다.

     가위바위보가 그려진 표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뒷면이 보이도록 제시한 후 승리할 경우 칩을 획득한다.

     

     

    7. 1, 2, 3, 4라운드는 칩 1개를 획득하며 5, 6, 7, 8라운드는 칩 2개 9, 10라운드에는 칩 3개를 획득하게 된다.

     

     

    8. 베팅을 선택했다면 승부를 택한 탈락후보의 승부 결과가 오픈되기 전 승부 결과를 예측하여 베팅해야 한다.

    베팅은 승부하는 탈락후보의 승리와 패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칩 1개 이상을 베팅해야 하며

    만약 칩이 없을 경우 베팅하지 않아도 된다.

     

     

    9. 과 결과를 맞혔을 경우 자신이 베팅한 칩의 2배를 획득하게 되며 틀렸을 경우 베팅 칩은 주최 측에 회수된다.

    만약 무승부일 경우 베팅한 칩 그대로 돌려받게 된다.

     

     

    10. 같은 방식으로 10라운드 종료 결과 더 적은 칩을 보유하고 있는 플레이어가 최종 탈락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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