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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 지니어스3:블랙 가넷 3회 중간달리기와 흑과백2 룰 설명
    더 지니어스:블랙 가넷 2014. 10. 16. 12:02

     


     

    더 지니어스 시즌3가 돌아왔다.

    더 지니어스:블랙 가넷

    가장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 이였지만

    더 지니어스 시즌2를 아주 말아먹어서 정말 실망했었다.

    보는둥 마는둥 해서 우승자가 누군지도 기억안난다.

    제발 시즌3는 재미있었으면...

     

     

     

     

    메인매치 중간 달리기 게임 방법

     

     

    1. 플레이어들은 각기 다른 특수 능력을 가진 11개의 캐릭터를 이용해 30칸의 트랙위에서 레이스를 펼친다.

     

    2. 플레이어들은 투표를 통해 11번째로 캐릭터를 뽑을 플레이어를 선택한다.

    (즉, 11번째로 뽑힌 플레이어는 캐릭터 선택 권한이 없다.)

     

     

    3. 11번째 선택 플레이어부터 자신의 바로 앞 순서로 캐릭터를 뽑을 플레이어를 드래프트 방식으로 지목한다.

     

     

     4. 캐릭터 선택 순서가 정해지면 첫 번째 플레이어부터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한다.


     

     5. 플레이어들의 캐릭터가 모두 정해지면 이동에 사용될 이동카드를 받는다.

     

     

     6. 이동카드는 1~4까지의 숫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신의 이동순서에 1장을 제출하여 해당 숫자만큼 이동한다.

     

     

     7. 이동카드는 사용 즉시 회수되며, 4장을 모두 사용하면 리셋 되어 다시 4장을 지급받는다.

     

     

     8. 레이스 이동 순서는 캐릭터에 미리 부여되어 있으며 1번 캐릭터 그래비티부터 순서대로 출발한다.

     

     

     9. 이동카드와 각자 캐릭터의 특수 능력을 사용하여 레이스를 진행해 모든 플레이어가 결승점을 통과하면 게임이 종료된다.

     

     

     10. 게임 결과, 1등과 꼴찌는 자동으로 데스매치에 진출하며

    2등부터 10등까지 중간으로 들어온 플레이어들은 모두 가넷 1개씩을 획득한다.

     

     11. 또한 2등과 10등은 특별보상으로 블랙가넷 1개를 추가로 획득한다.

     


    ※ 매 턴마다 이동카드 제출 -> 이동 -> 카드리셋(이동카드를 다 사용했을 경우)으로 진행된다.

     

    캐릭터 능력설명

     1번 그래비티. 자신의 순서에 이동카드 1장을 버리고 이동을 포기하면

    1명을 지목해 해당 플레이어가 자신의 앞에 있을 경우 자신의 1칸 앞, 뒤에 있을 경우 자신의 1칸 뒤로 당겨 올 수 있다.

    (버린 이동카드는 공개된다.)


     

     2번 리셋. 자신의 말이 뒤로 이동할 때마다 다른 플레이어 1명(본인 제외)을 지목하여 이동카드를 리셋시킨다.

     

     3번 푸쉬. 다른 캐릭터와 같은 칸에 있게 될 경우 1칸 앞이나 뒤로 선택하여 밀어낸다.

     

     

     4번 딜리트. 다른 캐릭터의 특수능력에 의해 자신이 이동하면 다른 플레이어 중 1명을 선택하여

    해당 플레이어의 이동카드를 본인만 확인한 뒤, 1장만 남기고 모두 없앤다.

     

     5번 위드. 마지막 남은 이동카드 1장을 사용할 때

    다른 플레이어 중 1명을 지목하여 자신이 이동하는 만큼 함께 이동한다.

     

     

     6번 유니온. 자신의 1칸 앞쪽에 있는 플레이어를 모두 자기 칸으로 끌어들인다.

     

     

     7번 원. 다른 플레이어의 턴에 1카드가 사용될 경우 1칸 앞이나 뒤로 이동한다.

    (그래비티가 1카드를 버리고 특수능력을 사용한 경우는 이에 해당되지 않는다.)

     

     8번 미러. 다른 캐릭터의 특수능력에 의해 자신이 이동 될 경우,

    다른 플레이어 1명을 지목해 같은 수만큼 반대방향으로 이동시킨다.

     

     9번 점프. 자신의 이동카드로 움직일 때 다른 플레이어가 있는 칸은 건너뛴다.

    또한 0~4까지 5장의 이동카드를 사용하며 이동카드가 2장일 때도 리셋 할 수 있다.

    (이동카드가 1장일 땐 리셋할 수 없다.)

     

     10번 사일런스. 자신의 턴에 이동카드를 제출하기 전,

    1명을 지목해 다음 사일런스의 턴이 돌아올 때까지 해당 플레이어의 능력을 무력화시킨다.

    (1명을 지목함과 동시에 전 턴에 지목했던 플레이어의 특수능력이 되살아난다.)

     

     11번 퀵. 모든 이동카드를 2배수로 사용할 수 있다.

    단, 이동카드 4장 중 최대 2장까지만 앞으로 가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나머지 카드들은 뒤로 가는데 사용된다.

    (사일런스에 의해 무력화 된 경우 무조건 앞으로 이동해야한다. 단, 이 때 사용된 카드도 앞으로 가는 데 사용한 카드로 카운팅 된다.)

     

    ※ 특수능력 중 다른 플레이어를 지목해야 하는 능력은 연속으로 같은 플레이어에게 사용할 수 없다.
    ※ 골인 지점을 통과하는 순간 해당 플레이어의 특수능력이 사라지며,
    통과한 플레이어는 지목의 대상이 될 수 없다.
    ※ 특수능력에 의해 여러 개의 말이 이동해야할 경우 캐릭터 번호순으로 이동하며
    그로인해 또 다른 특수능력이 발휘될 경우, 이를 처리한 뒤 다음 순서로 넘어간다.
    ex> ①그래비티 ⑧미러 ⑩사일런스와 ③푸쉬가 같은 칸, 2칸 뒤에 ⑥유니온이 있을 경우
    1. ③푸쉬가 ①그래비티를 앞으로 밀어낸다.
    2. ③푸쉬가 ⑧미러를 뒤로 밀어낸다.
    3. ⑧미러 특수능력 발휘, 1명을 지목 → 해당 플레이어는 1칸 앞으로 이동한다.
    4. ⑧미러는 ⑥유니온에 의해 유니온이 있는 칸으로 당겨진다.
    5. 또 다시 ⑧미러의 특수능력이 발휘, 1명을 지목 → 해당 플레이어는 1칸 앞으로 이동한다.
    6. ③푸쉬가 ⑩사일런스를 앞으로 밀어내면 모든 상황이 종료된다.
    ※ 푸쉬, 유니온은 스타트 라인에 있을 때 특수능력이 발휘되지 않는다.
    ※ 위드의 특수능력에 의해 동시에 골인지점을 통과했을 경우
    이동 전, 골인지점에 더 가까이 있었던 캐릭터가 먼저 들어온 것으로 인정된다.
    만약, 같은 칸에서 이동했을 경우 캐릭터 번호가 앞 번호인 플레이어가 먼저 들어온 것으로 인정된다.

     

     

     데스매치 흑과백2 게임 방법

     

     

     1. 탈락후보 2명은 각각 99포인트씩을 지급받는다.

    게임은 총 9라운드로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매 라운드마다 원하는 만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2. 매 라운드 선 플레이어부터 포인트를 제시, 사용한 포인트가 한 자릿수일 경우 검정색, 두 자릿수일 경우 흰색으로 표시된다.

    후 플레이어의 포인트 역시 흑과 백으로 표시된다.

     

     

     3. 제시한 포인트가 더 높은 플레이어가 승점 1점을 획득하며, 다음 라운드의 선 플레이어가 된다.

     

     

     4. 사용한 포인트는 소멸되며, 남은 포인트는 5단계 표시등으로 공개된다.

     

     

     5. 99 포인트 중 20포인트씩 줄어들 때마다 한 단계씩 표시등이 꺼지게 되며, 포인트를 입력한 순간 적용된다.

     

     

     6. 즉, 선 플레이어가 현재 단계보다 낮아지는 포인트를 사용했다면 후 플레이어가 포인트를 결정하기 전에 표시등이 꺼진다.

     

     

     7. 9라운드 종료 시, 승점이 더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하며 게임 도중 한 플레이어가 승점 5점을 먼저 획득하면

    그 즉시 해당 플레이어의 승리로 게임이 종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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