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더 지니어스3:블랙 가넷 12회(마지막회) 리뷰 십이장기와 같은숫자찾기, 베팅가위바위보 룰 설명
    더 지니어스:블랙 가넷 2014. 12. 18. 12:21

     


    더 지니어스 시즌3가 돌아왔다.

    더 지니어스:블랙 가넷

    가장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 이였지만

    더 지니어스 시즌2를 아주 말아먹어서 정말 실망했었다.

    보는둥 마는둥 해서 우승자가 누군지도 기억안난다.

    제발 시즌3는 재미있었으면...

     

    드디어 마지막회 장동민과 오현민의 결승전이다.

    둘다 머리도 좋고 게임 이해도 빨라서 박빙이 될 것 같은데...

    누가 우승을 하게 될 것인가...

     

    게임전 사전인터뷰를 보여 줬는데 이게 상당히 볼만 했다.

     

     

     

    결승전 전체 룰 설명

     

     

    1. 결승전은 총 3개의 게임이 준비되어 있으며 한 플레이어가 두 게임을 먼저 승리하면 최종 우승자가 된다.

     

    2. 결승전에는 게임을 유리하게 풀어나갈 수 있는 11개의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3. 게임 시작 전 11명의 탈락자 게스트들은 11개의 아이템 중 1개를 뽑아 자신이 응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주었으며

    각각의 아이템은 사용되는 게임 시작 전에 공개된다.

     

    4. 결승전은 ‘베팅! 가위바위보’, ‘십이장기’ 그리고 ‘새로운 게임’ 총 3개의 게임이 준비되어 있으며

    2번째 게임으로 ‘새로운 게임’이, 1회전 게임은 가넷 수가 많은 플레이어가 선택한다.

     

    5. [전체 아이템] 아이템 복사하기.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이 가진 아이템 중 하나를 복사해 2번으로 사용할 수 있다.

     

    6. [전체 아이템] 상대 아이템 무효화.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며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 하나를 무효화할 수 있다.

    ※ ‘아이템 복사’ 아이템으로 ‘아이템 복사’ 아이템을 복사할 수는 없다.
    ※ ‘아이템 복사’ 아이템으로 복사한 아이템은 바로 사용하지 않고 나중에 사용해도 된다.
    단, 이미 사용한 아이템은 복사할 수 없다.

     

     

     

     

    1회전 파이날매치 십이장기 게임 방법

     

     

    1. [십이장기]는 가로 4칸, 세로 3칸. 총 12칸으로 이루어진 게임 판에서 진행되며

    자신의 바로 앞쪽 3칸이 자신의 진영이 된다.

     

    2. 결승 진출자 2명에게는 4가지 종류의 말이 1개씩 주어지며 각 말은 지정된 위치에 놓인 상태로 시작된다.

     

     

    3. 각 말들은 말에 표시된 방향으로만 이동할 수 있으며 각각의 역할은 다음과 같다.

     

     

    4-1. 첫 번째 ‘장’. 자신의 진영 오른쪽에 놓이는 말로 앞, 뒤와 좌, 우로 이동이 가능하다.

     

    4-2. 두 번째 ‘상’. 자신의 진영 가장 왼쪽에 놓이며 대각선 네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

     

     

    4-3. 세 번째 ‘왕’. 자신의 진영 중앙에 위치하며

    앞, 뒤, 좌, 우, 대각선 방향까지 모든 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4-4. 네 번째 ‘자’. 왕의 앞에 놓이며 오로지 앞으로만 이동할 수 있다.

     

    4-5. 하지만 ‘자’는 상대 진영에 들어가면 뒤집어서 ‘후’로 사용된다.

    ‘후’는 대각선 뒤쪽 방향을 제외한 전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

     

    5. 게임이 시작되면 선 플레이어부터 자신의 말 1개를 1칸 이동시킬 수 있다.

    말을 이동시켜 상대방의 말을 잡은 경우, 해당 말을 포로로 잡게 되며

    포로로 잡은 말은 다음 턴부터 자신의 말로 사용할 수 있다.

     

    6. 게임 판에 포로로 잡은 말을 내려놓는 행동도 턴을 소모하는 것이며

    이미 말이 놓인 곳이나 상대의 진영에는 말을 내려놓을 수 없다.

     

    7. 또한 상대방의 ‘후’를 잡아 자신의 말로 사용할 경우에는 ‘자’로 뒤집어서 사용해야 한다.

     

    8. 게임은 한 플레이어가 상대방의 왕을 잡으면 해당 플레이어의 승리로 게임이 종료된다.

     

    9. 하지만 한 플레이어의 왕이 상대방의 진영에 들어가 자신의 턴이 다시 돌아올 때까지 한 턴을 버틸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승리로 종료된다.

     

    10. 또한, 결승전 [십이장기]는 한 턴을 90초로 제한하며 90초 안에 말을 놓아야 한다.

    만약 90초 안에 아무 말도 놓지 못한다면 해당 플레이어가 패배한다.

     

    11. [십이장기 아이템] 멀리건. 상대방이 말을 내려놓기 전까지 사용 가능하며 바로 전 턴에 자신이 했던 플레이를 다시 할 수 있다.

    멀리건을 사용할 경우, 사용한 순간부터 다시 90초가 카운팅 된다.

     

    12. [십이장기 아이템] 90초. 자신의 턴 시간제한 90초에 90초를 더 늘려준다.

    ※ 모든 말의 방향 회전은 불가능하다.
    ※ 잡은 말은 바로 다음 턴에 내려놓지 않고 자신이 원할 때 사용가능하며 사용하지 않아도 무관하다.

     

     

     

     

    2회전 파이날매치 같은 숫자 찾기 게임 방법

     

     

    1. 16개의 알파벳이 쓰인 게임 판의 뒷면엔 1~12까지의 숫자와 연산기호 +,-,×,÷가 표시되어 있다.

     

     

    2. 게임 시작전 5초 동안 게임 판의 뒷면이 단 한 번 공개된다.

     

     

    3. 게임이 시작되면 딜러는 매 라운드 ‘타깃넘버’를 무작위로 하나씩 뽑는다.

    ‘타깃넘버’는 게임 판의 숫자와 기호로 나올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자연수이다.

     

    4. 타깃넘버가 공개되면 먼저 버저를 누른 플레이어에게 5초 동안의 수식완성 기회가 주어지며

    플레이어는 게임판 뒷면의 숫자와 연산기호를 기억해 타깃넘버가 산출되는 수식을 완성해야한다.

    5초가 지나거나 수식이 틀렸을 경우 기회는 상대방에게 넘어간다.

     

    5. 수식은 숫자 2개와 기호 1개로 이루어져 있어야하며 하나의 수식에 같은 숫자를 중복해서 사용할 수 없다.

     

    6. 답을 말할 때는 수식의 순서인 숫자, 연산기호, 숫자에 맞춰 차례로 게임 판의 알파벳을 호명해야 한다.

     

    7. 해당 라운드의 타깃넘버와 일치하는 수식이 나오기 전까지 두 플레이어는 한 번씩 번갈아가며

    기회를 얻게 되며 먼저 수식을 완성한 플레이어가 승점 1점을 획득한다.

     

    8. 같은 방식으로 라운드를 진행하여 한 플레이어가 먼저 승점 10점을 획득하면 해당 프레이어의 승리로 게임이 종료된다.

     

    9. [같은 숫자 찾기 아이템] 우선권. 라운드 시작 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버저를 누르는 순서에 관계없이 먼저 알파벳을 호명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10. [같은 숫자 찾기 아이템] 더블찬스.

    버저를 누른 뒤 사용할 수 있으며 숫자 3개와 기호 2개로 이루어진 수식을 만들 수 있다.

    더블찬스에 성공했을 경우 기본 승점의 2배인 승점 2점을 획득한다.

     

    11. [같은 숫자 찾기 아이템] 엿보기.

    버저를 누른 뒤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알파벳 1개의 뒷면을 확인한 후 수식을 완성할 수 있다.

    (뒷면은 두 플레이어 모두에게 공개된다.)

    ※ 공개되는 타깃넘버는 중복되지 않는다.
    ※ 수식 공개는 버저를 누른 플레이어가 알파벳 3개를 다 호명한 후, 호명한 순서대로 차례로 오픈된다.
    ※ 호명한 알파벳 3개가 순서대로 다 뒤집히기 전에 수식이 틀렸어도 알파벳 3개의 뒷면은 전부 공개된다.
    ※ 상대방의 오답으로 기회가 넘어왔다면 5초 카운팅은 하지 않는다. 즉, 버저를 누르지 않아도 된다.
    이 경우, 아이템을 사용하더라도 5초 카운팅은 하지 않는다.
    ※ 5초안에 알파벳 3개를 호명하지 못했다면 알파벳의 뒷면은 공개되지 않는다.
    ※ 버저를 누른 후 ‘더블찬스’, ‘엿보기’ 아이템 사용 시 더블찬스 아이템 확인 직후, 엿보기를 마친 직후부터
    5초 카운팅이 시작된다.

     

     

     

    3회전 파이날매치 베팅 가위바위보 게임 방법

     

    1. 결승전 [베팅! 가위바위보]는 14라운드로 진행되며 그 중 2라운드, 8라운드, 13라운드는 가상의 플레이어와 대결한다.

     

    2. 가상 플레이어의 가위바위보 표식은 2라운드는 가위, 8라운드는 바위, 13라운드는 보로 미리 정해져있다.

     

    3. 탈락자 게스트 11명은 제비뽑기를 통해 남은 라운드 중 순서를 정한다.

     

    4. 라운드 순서가 정해지면 탈락자 게스트 11명은 각자 가위바위보 표식을 결정하여 딜러에게 전달한다.

     

    5. 탈락자 게스트는 결승 진출자를 만날 수 없으며

    자신이 결정한 표식은 게임 시작전 자신의 아이템을 주었던 플레이어에게 자동으로 전달된다.

    즉, 결승 진출자 모두에게 표식을 알려주지 못한다.

     

    6. 표식이 모두 전달되면 플레이어들은 칩 1개씩을 지급받고 동전던지기를 통해 선 플레이어를 결정,

    2라운드부터는 번갈아가며 선 플레이어가 된다.

     

    7. 게임이 시작되면 선 플레이어부터 가위바위보 승부 또는 승부에 대한 베팅을 선택한다.

     

     

    8. 선 플레이어가 먼저 승부 또는 베팅 중 하나를 선택하면 후 플레이어는 선 플레이어가 선택하지 않은 것으로 결정된다.

     

     

    9. 가위바위보 승부를 선택했다면 해당 라운드의 탈락자 게스트 혹은 가상 플레이어가 제출한 표식에 대해

    자신의 가위바위보 표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뒷면이 보이도록 제시한다.

     

     

    10. 가위바위보 승부에서 승리하면 해당 라운드에 걸린 칩을 획득한다.

    1,2,3라운드는 칩 1개, 4,5,6라운드는 칩 2개, 7,8,9라운드는 칩 3개, 10,11,12라운드는 칩 4개, 13,14라운드는 칩 5개를 획득하게 된다.

     

    11. 승부에 대한 베팅을 선택했다면 승부를 택한 상대 플레이어의 승부결과가 오픈되기 전 승부결과를 예측하여 베팅한다.

    12. 베팅은 승부하는 상대 플레이어의 승리와 패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칩 1개 이상을 베팅해야 하며 만약 칩이 없을 경우 베팅하지 않아도 된다.

     

    13. 승부결과를 맞혔을 경우 자신이 베팅한 칩의 2배를 획득하게 되며 틀렸을 경우, 베팅 칩은 주최 측에 회수된다.

    만약 무일부일 경우 베팅한 칩 그대로 돌려받게 된다.

     

    14. 같은 방식으로 14라운드 종료 결과 더 많은 칩을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된다.

     

    15. [베팅! 가위바위보 아이템] 드로우 베팅. 무승부에 베팅할 수 있다.

    무승부 베팅에 성공할 경우 베팅한 칩의 2배를 획득한다.

     

    16. [베팅! 가위바위보 아이템] 플레이어 표식 미리 뒤집기.

    라운드 시작 시, 해당 라운드의 대결 상대인 게스트의 표식을 미리 뒤집어 볼 수 있다.

    단, 뒤집힌 표식은 플레이어 모두에게 공개된다.

     

    17. [베팅! 가위바위보 아이템] 칩 1개추가. 게임 시작 시, 추가로 칩 1개를 받는다.

     

    ※ 상대방이 승부를 선택해 베팅을 하게 되었을 때 보유한 칩이 없다면 베팅할 수 없다.
    ※ 14라운드 종료 시, 칩수가 같다면 연장전으로 2개의 라운드를 추가 진행하며 대결 상대는
    가상의 플레이어가 된다. 가상의 플레이어가 제시할 가위바위보 표식은 결승 진출자 모두에게 공개된다.
    ※ 연장전의 선 플레이어는 본 게임 1라운드 선 플레이어가 되며 번갈아가며 선 플레이어가 된다.
    ※ 승, 패에 분할 베팅이 가능하며 ‘드로우 베팅’ 아이템 사용 시에도 분할 베팅이 가능하다.
    ※ ‘드로우 베팅’ 아이템을 사용하겠다고 선언하고 사용하지 않아도 무관하다.

     

    1라운드 오현민 승, 2라운드 장동민 승, 3라운드 장동민 승 으로 결승전이 끝났다.

    더지니어스:블랙가넷 최종 우승자는 장동민이 되었다. 상금은 6천만원

    시즌3은 장동민이라는 의외의 사람을 보는 재미가 상당했다.

    결승전도 결승자다운 사람들이 올라와서 붙었고 괜찮았다.

    시즌2보다 훨씬 괜찮았지만 역시 레전드는 시즌1

    시즌4도 나올것 같은데 출연진이 궁금하다, 시즌4는 어떤 의외의 인물이 재미를 줄까...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