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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 지니어스3:블랙 가넷 11회 의심윷놀이와 베팅흑과백 룰 설명
    더 지니어스:블랙 가넷 2014. 12. 11. 12:31

     


    더 지니어스 시즌3가 돌아왔다.

    더 지니어스:블랙 가넷

    가장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 이였지만

    더 지니어스 시즌2를 아주 말아먹어서 정말 실망했었다.

    보는둥 마는둥 해서 우승자가 누군지도 기억안난다.

    제발 시즌3는 재미있었으면...

     

    이제 장동민, 오현민, 최연승 3명 남았다.

     

     

     

     

    11회전 특별 게스트는 탈락자였던 김유현, 김경훈, 신아영, 남휘종이 같이한다 ㅋㅋㅋ

     

     

     

     

    메인매치 의심 윷놀이 게임 방법

     

     

    1. [의심 윷놀이]는 ’게스트’와 ’지니어스 플레이어’가 나뉘어져 서로 다른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2. 4명의 ‘게스트’는 각각 말 6개씩을 가지고 윷놀이를 진행한다.

     

    3. 기본 룰은 일반 윷놀이와 같지만 의심 윷놀이는 윷가락 대신 10면체 주사위를 사용한다.

     

     

    4. 10개의 면에는 도, 개, 걸이 2면씩, 윷, 모가 1면씩, 나머지 2면에는 꽝이 새겨져 있다.

     

    5. 도, 개, 걸, 윷, 모의 경우 기존 윷놀이 룰과 같이 이동하며

    꽝이 나올 경우 게임 판에 있는 해당 플레이어의 말 1개가 제거된다.

     

    6. 이때 주사위 결과는 주사위를 굴린 게스트 본인만 확인할 수 있다.

    즉, 거짓으로 주사위 결과를 말한 뒤 이동이 가능하다.

     

    7. 한 게스트의 말 2개가 결승점을 통과하면 해당 게스트의 우승으로 게임이 종료 된다.

     

     

    8. ‘지니어스 플레이어’ 3명은 게스트들이 윷놀이를 진행하는 동안 다음 3가지 방법으로 가넷을 획득할 수 있다.

     

    9. 첫째, 의심. 게스트들이 주사위 결과를 말한 뒤 말을 이동시킬 때마다

    지니어스 플레이어들은 이에 대해 의심을 선언할 수 있다.

     

    10. 게임 시작 시, 가넷 테이블에는 4개의 가넷이 놓여있으며 의심에 성공할 경우 테이블 위에 놓인 가넷 1개를 획득한다.

    만약 가넷 테이블에 가넷이 없다면 의심에 성공해도 가넷을 획득할 수 없다.

     

    11. 이때 의심당한 게스트의 말 1개가 게임판에서 제거되어 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12. 하지만 지니어스 플레이어가 의심에 실패할 경우, 자신의 가넷 1개를 가넷 테이블에 제출해야 한다.

     

     

    13. 의심은 한 차례에 1명만 할 수 있으며 먼저 의심을 선언한 플레이어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14. 둘째, 먼저 들어올 말 베팅.

    지니어스 플레이어들은 게임 시작 전 어떤 게스트의 말이 가장 먼저 들어올 것인지

    예측하여 해당 게스트에게 비공개로 최소 1개에서 최대 5개까지 가넷을 베팅해야 한다.

     

    15. 첫 번째 말이 들어오면 해당 게스트에게 베팅한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베팅한 가넷의 2배를 획득하게 되며 베팅에 실패한 플레이어들의 가넷은 회수된다.

     

     

    16. 첫 번째 말이 들어오면 다시 다음으로 어떤 게스트의 말이 들어올지 예측하여 비공개로 베팅한다.

    같은 방식으로 윷놀이가 종료될 때까지 베팅을 진행하여 가넷을 획득한다.

     

    17. 셋째, 최종 우승자 베팅.

    윷놀이를 시작하기 전 지니어스 플레이어들은 게스트 4명의 이름이 적힌 카드 중 1개를 무작위로 뽑는다.

    (남은 1명의 게스트는 공개되지 않는다.)

     

    18. 자신이 뽑은 게스트가 누구인지는 공개되지 않으며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뽑은 게스트에게 최소 1개에서 최대 10개까지 비공개로 가넷을 베팅해야 한다.

     

    19. 자신이 뽑은 게스트가 최종 우승자가 됐을 경우

    자신이 베팅한 가넷의 3배를 획득하게 되며 실패할 경우 베팅한 가넷은 회수된다.

     

    20. 게임 결과, 원래 자신이 가지고 있던 가넷을 포함하여 가장 많은 가넷을 보유하고 있는

    플레이어가 최종 우승자가 되며 나머지 2명은 자동으로 데스매치에 진출한다.

     

    21. 게스트 우승자에게는 가넷 테이블에 남아있는 가넷 1개당 1백만 원씩

    최대 1천만 원까지 상금이 지급되며 가넷이 10개 이상이라면 나머지 가넷은 결승전 특별보상으로 주어진다.

     

     

    - 지니어스 플레이어 -
    ※ 먼저 들어올 말 베팅 시 가넷이 1개도 남아 있지 않다면 베팅을 할 수 없다.
    ※ 먼저 들어올 말 베팅은 게스트 4명 중 1명에게만 가능하며 게임 도중 추가 베팅은 불가능 하다.
    ※ 최종 우승자 베팅은 게임 시작 전에만 가능하며 게임 도중 추가 베팅은 불가능 하다.
    ※ 가넷이 없는 플레이어는 의심을 선언할 수 없다.
    ※ 게임 종료 시, 가넷의 개수가 같을 경우 게임 시작 시 가넷이 더 적었던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된다.

    - 게스트 -
    ※ 윷이나 모가 나왔을 경우 추가 이동 기회를 모아두지 않고 즉시 이동해야 한다.
    ※ 윷이나 모로 다른 게스트의 말을 잡았을 때 주사위를 추가로 던지는 기회는 1번만 주어진다.
    ※ 스타트 지점을 통과해야 결승점에 들어온 것으로 인정된다.
    ※ 의심을 당해 말이 제거 될 때는 주사위 결과에 대해 이동시켰던 해당 말이 제거된다.
    ※ 업고 가던 말이 의심을 당해 제거될 땐 2개의 말 중 1개만 제거된다.
    ※ 다른 게스트의 말에 잡힌 말은 제거 되지 않고 본인에게 돌아간다.
    ※ 게임 판 위에 2개의 말이 있는데 꽝이라고 선언했다면 제거할 말은 본인이 선택한다.
    ※ 게임 판 위에 말이 없는데 꽝이라고 선언했다면 출발하지 않은 말 중 1개가 제거된다.

     

     

     

     

     

     

    데스매치 베팅! 흑과백 게임 방법

     

     

    1. 두 플레이어는 서로의 타일을 볼 수 없도록 가운데 가림막이 놓여있는 상태에서 게임을 시작한다.

     

     

    2. 게임 시작 전 플레이어들은 각각 숫자타일 10개와 칩 30개를 지급받는다.

     

    3. 10개의 숫자타일은 짝수인 0,2,4,6,8가 흑색, 홀수인 1,3,5,7,9가 백색으로 되어 있다.

     

    4. 게임이 시작되면 두 플레이어는 숫자타일 10개의 대결 순서를 미리 결정하여

    뒷면이 보이도록 놓고 자신의 칩 30개를 숫자타일 10개에 나누어 베팅해 놓는다.

     

    5. 숫자타일 1개당 최소 칩 1개 이상 베팅해야하며 지급받은 칩 30개를 모두 베팅해야 한다.

    승부가 시작되면 이미 베팅한 칩을 임의로 바꿀 수 없으며 게임 도중 추가 베팅은 불가능 하다.

     

    6. 숫자타일 순서와 베팅이 끝나면 두 플레이어 사이의 가림막을 제거하고 첫 번째 타일부터 차례로 승부를 시작한다.

     

     

    7. 해당 순서의 타일에 베팅한 칩수가 다를 경우 칩을 적게 베팅한 플레이어는 다음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8. 첫째, 상대방이 베팅한 칩과 같아지도록 칩을 맞춘다.

    만약 칩을 적게 베팅한 플레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칩이 없다면 자신의 다른 타일에 베팅되어 있는 칩들을 빼서 사용할 수 있다.

    단, 타일마다 최소한 칩 1개 이상은 남아 있어야 한다.

     

    9. 게임 도중 획득한 칩 역시 상대방의 베팅 칩수를 맞추는 데 사용할 수 있다.

     

    10. 칩수를 동일하게 맞췄다면 두 플레이어의 숫자타일을 공개

    더 높은 숫자의 플레이어가 승리하여 베팅된 칩을 가져간다. (비겼다면 각자 자신이 베팅했던 칩을 가져간다)

     

    11. 둘째, 포기. 상대 플레이어의 칩과 맞추지 않고 포기할 경우 해당 순서의 숫자타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베팅된 칩은 상대방이 획득한다.

     

    12. 만약 두 플레이어가 해당 순서에 타일에 같은 개수의 칩을 베팅했다면 바로 타일을 오픈한다.

     

    13. 같은 방식으로 타일 10개에 대한 승부가 모두 끝나면 게임이 종료되며

    게임 종료 시 칩을 더 많이 보유하고 있는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결국 오현민과 장동민이 결승전에 올라가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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