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더 지니어스4:그랜드 파이널 3회 오늘의메뉴와 베팅가위바위보 룰 설명
    더 지니어스:그랜드파이널 2015. 7. 12. 12:54

     


    더 지니어스 시즌4

    더 지니어스:그랜드 파이널

    각 시즌 우승자들이 모여 두뇌 싸움을 한다.

    그리고 이제 지니어스는 마지막이란다...

     

     

     

     

     

     

     메인매치 오늘의 메뉴

     

     

    1. 오늘의 메뉴는 총 4라운드로 진행됩니다.

     

     

    2. 11명의 플레이어는 각각

    짜장면, 짬뽕, 볶음밥 세 종류의 메뉴카드와 카드박스를 지급받게 됩니다.

     

     

    3. 라운드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들은 20분간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결정하여

    선택한 메뉴카드가 가장 위로 보이도록 카드박스 안에 놓고 박스 뚜껑을 닫습니다.

    누가 어떤 메뉴를 선택했는지는 공개되지 않으며

    선택이 끝나면 박스 안의 메뉴는 바꿀 수 없습니다.

     

     

    4. 메뉴 선택이 끝난 플레이어는 각자 자신과 같은 메뉴를 선택한 플레이어가

    총 몇 명인지 예측하여 자신의 카드박스를 게임테이블 위 예측 칸에 올려놓습니다.

    예측 칸은 명수에 따라 총 5칸으로 나뉘어 있으며

    예측에 성공했을 경우 획득하는 승점이 다릅니다.

     

     

    5. 모든 플레이어가 카드박스를 예측 칸에 올려놓으면

    예측 변경 시간 1분이 주어집니다.

    다시 말해 다른 플레이어들의 예측을 확인한 뒤 1분간 자신의 예측을 바꿀 수 있습니다.

     

     

    6. 1분이 지나면 더 이상 예측 변경이 불가능하며

    차례대로 모든 박스를 오픈하여 선택한 메뉴를 공개합니다.

    오픈된 메뉴 선택 결과에 따라 예측에 성공한 플레이어는

    같은 메뉴를 선택한 플레이어 명수에 따라 승점을 획득합니다.

     

     

    7. 자신이 선택한 메뉴를 혼자만 선택했다면 승점 5점

    2~3명이 선택했다면 승점 3점

    4~6명이 선택했다면 승점 2점

    7~10명이 선택했다면 승점 1점

    11명 모두가 선택했다면 승점 4점을 획득합니다.

    물론 예측에 실패한 플레이어는 승점을 획득하지 못합니다.

     

     

    8. 같은 방식으로 4라운드를 진행하게 되며

    4라운드 종료시 승점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우승자

    가장 낮은 플레이어가 탈락후보가 됩니다.

     

     

     

     

     

     

     

     데스매치 베팅 가위바위보 게임 방법

     

     

     1. 11라운드로 진행되며 관전플레이어 6명을 제외한 나머지 6라운드는 가상의 플레이어를 상대로 대결을 펼친다.

     

     

     2. 가상의 플레이어는 2, 3, 6, 7, 10, 11라운드의 대결 상대가 되며,

    그들의 표식은 2, 3라운드는 가위 6, 7라운드는 바위 10, 11라운드는 보로 미리 정해진 상태에서 게임을 시작한다.

     

     3. 나머지 관전플레이어 6명은 제비뽑기를 통해 남은 1, 4, 5, 8, 9, 12라운드의 순서를 정한다.

     

     4. 라운드 순서가 정해지면 관전 플레이어들은 각자 가위, 바위, 보 표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딜러에게 전달한다.

    한 번 결정한 가위바위보 표식은 게임 도중 바꿀 수 없다.

     

     5. 탈락후보 2명은 1개의 칩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며

    라운드마다 관전 플레이어와의 가위바위보 승부 또는 상대방의 승부 결과에 대한 베팅을 하게 된다.

     

     6. 선 플레이어가 먼저 승부, 또는 베팅 중 하나를 선택하면 후 플레이어는 선 플레이어가 선택하지 않은 것으로 결정된다.

    즉, 1라운드의 선 플레이어가 승부를 택했다면 후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승부에 대한 베팅을 해야 한다.

     

     7. 데스매치에 지목당한 플레이어가 1라운드의 선 플레이어를 결정하며 2라운드부터는 번갈아가며 선 플레이어가 된다.

     

     8. 승부를 선택했다면 해당 라운드의 관전 플레이어가 이미 제출한 가위바위보에 대해 승부를 한다.

    가위바위보 카드는 뒷면이 보이게 제출하며 상대방이 베팅을 끝내기 전까지는 공개되지 않는다.

     

     9. 가위바위보 승부에서 이겼을 경우, 1~3라운드는 칩 1개를 획득하며, 4~6라운드는 칩 2개,

    7~9라운드는 칩 3개, 10~12라운드는 칩 4개를 획득한다.

     

     10. 베팅을 선택했다면 상대방과 관전 플레이어의 승부 결과가 오픈되기 전, 승부 결과를 예측하여 베팅을 해야 한다.

    칩은 1개 이상 베팅해야 하며 칩이 없을 경우 베팅하지 않아도 된다.

     

     11. 승부 결과를 맞혔을 경우 자신이 베팅한 칩의 2배를 획득하게 되며 틀렸을 경우 베팅 칩은 주최 측에 회수된다.

    무승부일 경우 베팅한 칩 그대로 다시 돌려받는다.

     

    12. 같은 방식으로 12라운드 종료 시, 더 적은 칩을 보유하고 있는 플레이어가 최종 탈락자가 된다.

     

Designed by Tistory.